티스토리 뷰

국민들 모두 편하게 잘쓰던 주소를 

2014년 주소체계를 새롭게 바꾸었는데요

바로 도로명주소입니다. 

이 도로명주소(신주소)가 

처음 나왔을 당시 날씨예보등

여러가지 많은 말들이 있었죠

그래도 지금은 신주소가 

많이 안정화 되고 고도화 

되어서 익숙해 진것같네요



이듬해인 2015년 기존에 6자리이던 

구 우편번호가 지금 쓰고있는 5자리 

새 우편번호로 바뀌었습니다.

지금부터 구 주소나 구 우편번호로 

새 우편번호와 도로명주소(신주소)를 

알아보는 방법과

반대로 도로명주소인 새주소로 

구 우편번호 와 구 주소를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새 우편번호 검색"으로 검색합니다.



검색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가장 상단에 사이트란이 나오죠

제가 표시해둔 "새 우편번호검색" 사이트에

클릭하여 접속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아주 직관적으로 되어있는 사이트를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빨강색 네모상자로 표시해둔 검색창에

새로운 주소인 도로명주소든, 우편번호든

구 주소든 상관없이 내가 찾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주소변환되어

예전에 쓰던 구주소와 구우편번호(6자리)

지금 사용하는 신주소와 새로운 우편번호(5자리)등

모든 정보가 다 나옵니다. 





또한, 요즘 많은 분들께서 해외 쇼핑몰에서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는 해외직구를 많이들 하시죠

그럴때 해외 쇼핑몰에서 자신의 집까지 안전하게

배송이 되기 위해서는 영문주소가 필요 한데요

제가 설명해 드린 방법으로는 영문주소변환까지

한번에 모두 표시됩니다.

아래에서 실제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예를들어 저는 구 우편번호와 

구 주소를 알아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검색창에 새 도로명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제가 검색한 "세종대로 110"은

도로명주소(신주소)였고 

자동으로 영문주소가 표시되고요

알아보기 쉽게 구 우편번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해외 직구 하시는 분들께서는 

자동으로 주소변환 되니 편리하게 

해외 직구로 쇼핑 하실 수 있으시겠죠?




구 우편번호와 새 우편번호가 다른점은

새 우편번호는 다섯자리 숫자로 간단하지만

구 우편번호는 세자리씩 나눠진 6자리 입니다.

구 우편번호에 비해서 새 우편번호는

 쉽고 간단해 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예전에 사용하던 

구 우편번호와 구 주소,

새 우편번호와 새 주소를 

한방에 알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