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오버워치같은 게임들은 대부분 게임내에 음성대화 기능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서 이용하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토크온과 디스코드가 있는데 대세는 디스코드인것 같습니다.

 

 

 

디스코드가 워낙 가볍게 돌아가고 사용하기도 편리해서인것 같은데요 오늘은 디스코드 마이크 인식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이 그렇듯이 사용자들이 간과하고 지나가는 아주 사소한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인식

 

가장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디스코드를 초기화 시키면 됩니다. 초기화 방법은 디스코드 설정에 들어가셔서 음성탭을 클릭하시고 고급설정버튼을 누르신 후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시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디스코드 설정 초기화를 통해서 거의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디스코드 음성 서버에 마이크 온오프 기능이 있는데 확인해보시고 만약 off로 되어 있다면 on으로 바꿔주시면 되며 여기까지 진행했지만 해결이 안 되었을 경우는 마이크를 확인해 보세요

 

디스코드 마이크 인식

 

마이크 잭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지금까지 설명드린 모든 방법이 소용 없다면 스카피프나 윈도우내에 있는 녹음 기능으로 마이크테스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디스코드의 문제이기 보다는 마이크 자체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만약 마이크의 문제인경우 마이크를 교체해야겠죠 마이크의 문제는 워낙 변수가 많기도 하지만 간단하게 프로그램상의 초기화를 하거나 마이크가 꺼져 있는것은 아닌지를 먼저 확인해 보시고 그다음 마이크가 고장난건 아닌지 확인해 보시는 방법만으로도 쉽게 해결 가능하실겁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